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음 카카오 키워드광고 관리에서 클릭은 안되는데 돈이 빠져나간다면 콘텐츠 매체를 체크하세요.

IT분야

by 한베남 2022. 8. 9. 17:35

본문

반응형

카카오 검색광고의 노출영역

 

1. 검색매체와 콘텐츠 매체가 있습니다

 

2. 보통 이 2가지를 모두 설정합니다. 그래서 키워드에 클릭이 되지 않아도 돈이 떨어집니다.

   그 원인은 바로 콘텐츠 매체입니다

 

3. 콘텐츠 메체는 보통 검색한 키워드 뿐만 아니라 신문이나 블로그 등의 하단에 나타나는 광고이며 그와 관련된 연관이 높은 곳에 광고를 노출합니다. 

 

4. 콘텐츠 매체는 다음의 메인뿐만 아니라 카페, 뉴스, 카카오톡 등의 내부 지면 및 언론사 등의 하단에 모두 나타날 수 있습니다.

 

5. 단점은 콘턴체 매체는 어디에서 어떤 매체에 어떤 카페에서 클릭되었는지 알 수 없으며 오로지 몇 회 클릭되었는지 그리고 얼마나 광고비로 지출되었는지만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광고 검색광고 키워드광고의 매체 유형, 검색매체, 콘텐츠매체

 

1. PC검색매체

다음, 네이트   daum, nate  등 모든 포털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최상단 프리미엄링크 및 최대 10개까지 노출됩니다. 그러나 키워드에 따라서 3개,5개 등으로 줄어들 수 있고 심지어 위치는 최상단이 아니라 최하단으로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 검색광고 매체유형  pc검색매체

2. 모바일 검색매체

※ 노출 위치는 경우에 따라 예외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광고 수요가 많은 키워드의 Daum 통합검색결과에는 와이드링크 영역에 최대 5개 광고가 추가로 노출됩니다.
 
 
 

3. pc콘텐츠 매체

 PC 검색 결과 오 ㅣ에 다양한 컨텐츠 영역에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연관도 높은 광고가 노출됩니다
다음의 네부 지면, 카페, 뉴스 및 카카오의 지문 등에도 노출됩니다.
이것 역시 최상단도 있지만 최하단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디에서 클릭이 되었는지 다음 카카오광고의 관리자 페이지에서는 알 수 없으며 클릭수와 과금액수만 알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 모바일 콘텐츠 매체

 모바일의 검색결과 외에 다양한 콘턴체 영역에서 나타나며 카카오 서비스에서도 나타나며 연관도 높은 광고를 노출합니다.
다음의 메인 뉴스몇 카페 카카오톡의 지면에도 나타납니다
이것 역시 하단과 상단 모두 나타날 수 있으며 광고관리자 화면에서는 어디에서 클릭되었는지 알 수 없으며 클릭수와 과금된 금액만 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요 PC/모바일 콘텐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