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성능 점검 기록부 a부터 z까지 확인 필요!
딜러가 보라는대로만 보지 말고 꼼꼼하게 봐야하는게 성능상태 점검기록부입니다.
1. 성능상태 점검기록부 (성능기록부) 란
사람으로 보면 생활기록부와 같이 그 자동차의 인생이 있습니다.
2. 성능기록부에 싸인을 하는 것은 법적효력이 있고 인정을 한다는 뜻입니다.
3. 사고이력과 단순사고 차이점
사고이력은 뼈대사고를 말하는데, 볼트를 체결해서 분해할 수 없는 부분은 뼈대사고이며
본네트, 도어 트렁크는 프론트텐더는 볼트로 체결해서 교체할 수 있는 것은 단순수리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성능기록부의 엔진의 누유나 미세누유는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성능기록부의 뒷면의 특이라인에 적힌 것을 잘 봐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뒷면입니다. 즉 즉 특이사항 및 점검자의 의견 란을 잘 봐야 합니다. 꼼수로 딜러들도 설명을 안하고, 앞에 사고이력에 넣어야 하는데 여기에 적지 않고, 뒷면의 특이사항에 적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뒷면의 특이사항이나 점검자의 의견에 어떤 내용이 있는지 확인을 하고 그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리고 많은 부분들이 또 중고차 계약시 있는데 마지막으로 책임보험만 잘 이해하고 활용하면 됩니다.
즉 1개월 그리고 1,000km를 달리는 동안 계약시 체결한 책임보험의 부품 항목에 문제가 있으면 딜러에게 연락을 하고, 지역의 책임보험 회사에 연결을 하고 연결된 정비소에 가서 무료로 정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라는 것은 책임보험에 적용되어 있는 부품에 한해서 정비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