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부터 정보유출 안심케어라고 해서 컴퓨터화면에서 팝업창이 떠서 너무 답답하고 짜증이 났습니다.
그래서 제가 찾은 해결 방법을 안내해 드리고자 몇 자 작성해 봤습니다.
주로 저의 경우는 PC화면에서 카카오톡 로그인이나 핸드폰인증을 해야할 때마다, 위의 창이 뜨곤 합니다.
또한 대형 화면으로 꽉차서 화면을 가리기도 합니다.
삭제를 하려고 핀브릿지 홈페이지도 찾아보고 이것저것 해봐도, 결국 회원가입을 해서 삭제해야 한다고 유도하기도 합니다.
절대 핀브릿지에 회원가입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핀브릿지의 상술로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제거하는 방법(크롬 브라우져에서 제거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원인은 크롬브라우저에서 팝업창에 이 safeid.co.kr 이라는 주소가 저장되어서 그렇습니다
방법은 크롬브라우저의 설정에 들어가서 사이트 추천 광고에서 삭제하면 됩니다.
상세히 메뉴를 설명 드리면,
크롬 - 설정 - 개인 정보보호 및 보안 - 광고개인정보보호 - 사이트 추천 광고에 들어가면
팝업 부분에 위의 정보유출 안심케어 홈페이지주소가 있습니다.
그러면 차단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하단으로 주소 safeid.co.kr가 옮겨집니다
아울러 핀브릿지 직원의 대응이 안타깝다는 말씀도 드립니다.
저도 처음에는 해결을 못해서 핀브릿지라는 회사에 전화를 했고, 위의 문구에 고객이 오해할만한 문구가 있으니 조치를 취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제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본 서비스는 3300원이 통신사에 합산 청구됩니다"라고 적혀 있다. 고객은 당연히 청구되는 걸로 안다. 그리고 이렇게 고객이 오해할만한 문구를 넣어두었기 때문에, 이 핀브릿지라는 곳에 가입도 안되어 있는데 적혀 있으면 되나? 이 문구를 바꾸어야 될것 같습니다 라고 정중히 말했더니,
핀브릿지 직원 왈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라고 하면서 자기 말만 하고, 아주 불친절하게 그냥 끊었습니다.
답답해서 한국소비자원에 신고할 까 고민중입니다.
여러분도 이렇게 당할까봐 걱정이 됩니다.
여담이지만,
저런 불친절한 핀브릿지 직원이 있으면 핀브릿지라는 듣도 보지도 못한 회사는 발전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